전체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교육 프로그램

병원 속 배움터에서 아이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출석인정수업 지원

연세암병원 병원학교에 입교한 건강장애학생들은 학년 유급 방지를 위한 출석인정수업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범교과, 창의적체험활동 등으로 이루어진 통합수업을 이용하거나 교과목 위주의 1:1 개별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학교복귀 프로그램 운영

건강장애학생들이 치료 후 학교로 복귀한다는 것은 단순히 학교로 돌아간다(school re-entry)는 의미뿐 아니라 일상생활로 돌아간다(back to routine life)는 의미를 갖습니다.
학교는 미래를 탐구하며 성장하고 발전하게 하며 환자를 원래의 학생으로 바꾸어 주는 공간인 동시에, 다른 아이와 동등해지는 자격을 부여하는 장소입니다.
때문에 건강장애학생들에게 학교복귀란 발병 이전의 생활로 돌아간다는 확신이기도 합니다.
(출처 : 김정연(2010), 건강장애학생의 학교복귀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별 연구, 특수교육학 연구 45(3), 136.)
연세암병원 병원학교는 건강장애학생들이 치료 이후 원활히 학교에 복귀하고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학교복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복귀 프로그램 : 친구야 사랑해, 건강장애 이해 교육

학교복귀를 앞둔 건강장애학생의 친구와 담임선생님을 병원으로 초대하여 서로 간 유대감을 가질 수 있도록 친구야 사랑해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의료진으로부터 건강장애학생에 대한 정보를 얻기 원하거나, 대면 활동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양방향 원격 수업 형태로 학생의 학급에 건강장애 이해 교육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담임교사는 학교복귀 안내 책자와 주치의 서신을 함께 배부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야 사랑해 신청하기 건강장애 이해 교육 신청하기 학교복귀 안내 책자, 주치의 서신 신청하기

학교복귀 프로그램 : 상록수캠프

유아기 때에 치료 과정을 보내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학교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아동에게는 초등학교 현직 교사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자녀의 상황을 학교 교사들에게 이해시켜야 하는 부모의 역할 수행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학부모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합니다.
상록수캠프 신청하기

진로교육 운영

청소년기 건강장애학생들의 진로 탐색 지원 및 성인으로서의 성공적 생애 전환을 돕기 위한 진로교육을 지원합니다.
「입시 설명회」, 「1:1 진로 컨설팅」 등의 대학 입시 지원 프로그램학생부 관리를 위한 독서활동 프로그램 및 병원학교 내 봉사활동 외에도
다양한 진로체험활동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로교육 신청하기 학생부 관리 활동

정서 지원 프로그램

치료 중 발생하는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 회복탄력성 증진등을 위한 집단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집단심리치료 참여하기